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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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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진, 어디까지 가봤니?!』 온…

- 산불피해 조기극복을 위한 울진 氣 살리기 팍팍!! - - 이달 18일부터 7월 24일까지, 울진 여행 후 sns 인증하면 선물이 왕창 -

[크기변환](4-4)죽변해안스카이레일1.jpg

경상북도는 경북문화관광공사와 함께 이달 18일부터 7월 24일까지 울진을 여행하고 방문 인증사진을 개인 SNS에 소개하면 상품과 기념품을 주는 ‘울진, 어디까지 가봤니?!’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와 함께 봄철 관광객 증가 등으로 일상회복이 본격화되면서 초대형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고 관광객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진주민을 지원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는 도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경북, 어디까지 해봤니?! - 경북런투어, 체어투어, 텀블러투어(3.16.~6.12.)’의 울진 특별편이다. 지금 울진에서는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 주거지원 등이 한창이지만 산불로 관광명소의 명성을 잃지는 않을까 지역민들의 우려가 높은 상황이다. 지난 3월부터 진행 중인 ‘경북, 어디까지 해봤니?!’는 런투어, 체어투어, 텀블러투어 등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이벤트이다. 이번 울진 이벤트는 미션수행 여부와 관계없이 지역을 방문하고 인증사진과 함께 본인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카카오스토리 등) 계정에 게시만 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관광명소인 금강소나무숲길, 등기산스카이워크, 죽변해안스카이레일, 덕구온천, 염전해변캠핑장 등 유명 관광지를 방문하거나 전통시장을 찾아봐도 좋다. 예쁘게 꾸며진 카페를 둘러보거나 이름난 맛 집에서 식사를 해도 좋다. 울진 어느 곳이든 멋진 곳을 둘러보고 울진여행 인증사진만 필수해시태그(#경북여행, #울진여행 #국내여행지추천)와 함께 SNS에 올리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푸짐한 상품과 참가기념품(선착순 1000명)이 지급된다. 상품은 특별히 풀빌라 숙박권, 특산물세트, 울진사랑상품권 등 지역 관련 상품으로 구성해 재방문을 유도하고 지역경기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이벤트는 대형 산불로 힘든 울진 주민을 위해 특별히 준비했다. 많은 분들이 울진을 찾아주시고 그들에게 힘을 보태달라”며 “경북에 오셔서 불편함 없이 즐기고 가실 수 있도록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주시, 서울서 열린 ‘명품 풍기…

지난 4일부터 6일간 일정 마무리…일 평균 ‘130여 명’ 방문 수도권 시민 대상 고객층 확보와 풍기인삼엑스포 홍보 수행

영주시, 서울서 열린 ‘명품 풍기인삼·풍기인견 홍보전시회’ 성료

영주시는 지난 4일에서 9일까지 서울 인사동 라메르 제3전시관에서 개최한 ‘영주 명품 특산물 전시 홍보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풍기인삼’과 ’풍기인견′ 전시·홍보를 통해 수도권 소비자들의 니즈(needs)를 파악하고 소비 성향을 분석해 향후 소비자 선호도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총 750여 명의 방문객과 3100만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 부모님 효도 상품인 ′풍기인삼′과 여름을 더 시원하게 지낼 수 있는 '풍기인견'을 준비해 코로나19로 치솟는 소비자 물가로 부담을 느끼는 수도권 소비자들을 위해 시중가보다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올 가을 개최되는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성공적 개최를 위한 지속적인 홍보 캠페인을 통해 행사홍보관의 역할까지 일거양득의 성과를 얻었다. 특히 지난 4일 개관식에 참석한 페르디난드 렌즈(Ferdinand Renz) 오스트리아 대사관 평화 대사와 다니엘 파블리크(Daniel Pavlik) 슬로바키아대사관 영사는 영주시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고 풍기인삼‧인견과 더불어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의 자국 홍보를 다짐했다. 한편 행사 기간 실수요자 7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분석 결과참여자들 성별을 보면 남자 29%, 여자 71%가 응답해 여성구매자 비율이 현저하게 높았으며, 연령 분포로는 51~70세 이하(70%), 71세 이상(17%), 31~50세 이하(13%)로 나타났다. 30세 이하 설문자는 전무해 젊은 소비층을 타겟으로 먹기 쉬운 풍기인삼, 트렌드에 부합하고 입기에 편리한 풍기인견 제품 개발 등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신제품 개발과 홍보의 필요성을 확인했다. 시 관계자는 “내년 홍보 행사는 올해 운영상 문제점을 보완하고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해 풍기인삼, 풍기인견 외에도 품질이 우수한 영주사과, 한우, 도라지 등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신선하고 안전한 친환경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는 소비자 맞춤형 전시 홍보 행사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로 뻗어가는 ‘2022영주세계…

2022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홍보부스 운영…다채로운 이벤트로 ‘이목’ 세계산림총회 연계행사 ‘필드트립’ 참여 외국인 대상 글로벌 홍보 실시

[크기변환]영주 1-6 2022한국영주선비문화축제(강성익 영주시장 권한대행).JPG

(재)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이하‘조직위’)는 지난 5일부터 4일간개최된 2022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에 참가해 축제장을 찾은 전국 관광객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엑스포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조치에 따라 3년 만에 재개된 대한민국 대표 정신문화 축제인 ‘2022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는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아 국내외 관광객들로 성황을 이뤘다. 조직위는 새롭게 재개되는 대면 축제를 엑스포 대국민 홍보의 기회로 삼고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해 축제 주무대인 선비문화수련원 입구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관광객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를 열었다.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돌림판 이벤트 △포토존 태그 이벤트 △엑스포 캐릭터 ‘풍삼이’와 사진찍기 등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를 통해 부스는 축제를 찾은 어린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특히 지난 7일 산림 분야 최대 국제회의인 ‘15차 세계산림총회’와 연계한 영주 필드트립을 통해 방문한 20여 개국 40명의 외국인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국 전통 의복문화 알리기를 위해 진행된 K-Culture 한복 런웨이에서 엑스포 개최소식과 풍기인삼의 우수성을 알리는 등 세계인의 글로벌 축제가 될 인삼엑스포 홍보에 총력을 다했다. 조직위는 엑스포 성공 개최와 더불어 중국의 문화공정에 대응하고 우리 문화와 고려인삼의 정체성 구축을 위해 개최까지 남은 기간 한복을 착용하고 홍보에 나설 계획임을 밝혔다. 장성욱 엑스포 사무총장은 “국제적인 행사인 풍기인삼엑스포 개최를 140여일 앞두고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해 만반의 준비와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는 ‘인삼, 세계를 품고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3일까지 24일간 영주시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입장권은 ‘예스24티켓(http://ticket.yes24.com) 사이트 및 영주시 관내 농·축협’에서 사전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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