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5 (월)

영주시, ‘코로나19’ 지역확산에 따른 원당로(풍기, 부석) 5일장 임시 폐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ㆍ상주ㆍ고령

영주시, ‘코로나19’ 지역확산에 따른 원당로(풍기, 부석) 5일장 임시 폐쇄

 

[크기변환]영주 (추가본)-영주시, ‘코로나19’ 지역확산에 따른 원당로(풍기, 부석) 5일장 임시 폐쇄 (원당로 5일장 폐쇄한 장면).jpg

경북 영주시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장욱현)는 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원당로(풍기, 부석) 5일장을 123일까지 임시 폐쇄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원당로 5일장은 자연 발생된 시장으로 300여명의 상인들이 노점을 운영하고 있고 지역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지역의 대표 5일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시는 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을 최소화하고 외지에서 들어오는 상인들의 위생 관리가 어려워 코로나19’가 확산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판단해 시민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임시 폐쇄라는 특단의 조치를 시행하게 됐다.

 

 

 

특히 123일 수능일이 8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5일장 임시 폐쇄를 통해 수험생이 안심하고 시험을 잘 치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5일장 폐쇄에 따라 시민 및 상인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충분히 안내하고 상인들과의 마찰을 줄이기 위해 사전 양해를 구하는 등 최선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의 자영업, 소상공인, 기업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지역경제가 침체되지 않도록 민생경제 안정대책 수립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